무직자 대출 가능한 곳

직장인은 매달 정기적으로 급여를 받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은행이나 카드사등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받기가 쉽습니다. 하지만 대학생이나 전업주부 또는 취업준비생 등 정기적인 소득이 없는 무직자의 경우 대출받기가 어렵습니다.

수입이 일정하지 않아 소득 증명이 어렵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하지만 일부 대출 상품은 직업이나 소득과 상관없이 무직자에게도 대출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무직자 대출 가능한 곳 첫번째,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큰 금액이 아닌 소액이 필요하고, 신속한 진행이 특징인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이 있습니다.

직업이나 소득에 상관없이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하고 연체가 없는 경우 최대 3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물론 신용점수에 따라 금리는 차등적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중도상환해약금이 면제되기 때문에 대출 기간 중에도 수시로 상환하고 재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대출 방식 온라인(모바일)
대출 대상 만 19세 이상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가능한 자
최저 금리 3.099%
대출 한도 3백만원
대출 기간 1년, 1년 단위로 연장 가능
중도상환수수료 면제

 

무직자 대출 가능한 곳 두번째,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케이뱅크 비상금대출도 카카오뱅크와 비슷합니다. 대출대상은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만19세 이상의 내국인이 대상입니다.

대출 방식 온라인(모바일)
대출 대상 만 19세 이상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가능한 자
최저 금리 3.05%
대출 한도 3백만원
대출 기간 1년
중도상환수수료 면제

 

무직자 대출 가능한 곳 세번째, 신한은행 포켓론 대출

신한은행 포켓론은 모바일로 진행되며 별도의 제출 서류가 없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출승인도 비대면으로 진행되어 편리합니다. 대출 대상은 연 3천5백만원 이하인 분이 대상입니다. 전업주부나 학생 처럼 무직자인 경우도 신용카드 사용내역이나 보험 같은 추정소득 만으로 대출승인이 되기 때문에 소액이 필요한 무직자 에게 추천합니다.

대출 방식 온라인
대출 대상 연 소득 3,500만원 이하
최저 금리 2.85%
대출 한도 최대 500만원
대출 기간 2년
중도상환수수료 면제

 

무직자 대출 가능한 곳 네번째, 피플펀드 피플펀드론

1금융권인 전북은행에서 시행하는 대출상품입니다. 다소 생소한 P2P 방식의 대출이지만 일반 P2P 대출과는 다른 은행에서 진행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따라서 신용등급도 1~7등급인 근로자에게 대출이 진행되는데, 프리랜서나 단기 재직자도 대출을 받을 수 있고 중도상환수수료도 면제가 되고 최대 5천만원 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조건이 된다면 괜찮은 대출상품 입니다.

대출 방식 온라인
대출 대상 신용등급 1~7등급 근로자, 프리랜서, 단기 재직자 등
최저 금리 3.5%
대출 한도 최대 5,000만원
대출 기간 5년
중도상환수수료 면제

 

무직자 대출 가능한 곳 다섯번째, SBI저축은행 스피드론

제2금융권인 저축은행에서 진행하는 스피드론 입니다. 만20세 이상 내국인이 대상이며 최대 500만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최저 금리가 18.8%로 다소 높은 금리가 적용됩니다.

원금과 이자를 균등 상환하는 원리금 균등 상환 방식의 대출로 구비서류는 달랑 신분증 하나만 있으면 됩니다. 그래도 금리가 1금융권에 비해 높은 편이니 카카오뱅크나 케이뱅크 같은 1금융권에서 대출이 나오지 않을 경우 고려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대출 방식 온라인
대출 대상 만 20세 이상 내국인
최저 금리 18.8%
대출 한도 최대 500만원
대출 기간 3년
중도상환수수료 면제

 

무직자 대출 가능한 곳 여섯번째, OK저축은행 주부OK론

만30세 이상 기혼여성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한 대출상품 입니다. 전업주부를 타겟으로 만든 대출상픔이라 보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전업주부의 경우 무직자로 분류되어 대출이 잘 안되는데 이 상품의 경우 기혼여성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저축은행의 특성인지 이 대출상품도 신분증만 있으면 신청이 가능하며, 최대 500만원 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 방식 온라인
대출 대상 만30세 이상 기혼여성
최저 금리 17.9%
대출 한도 최대 500만원
대출 기간 5년
중도상환수수료 면제

 

Posted by 수석플래너
,